르노삼성자동차가 2018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판매서비스 만족도'와 'AS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가 2018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판매서비스 만족도'와 'AS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2018년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Q)’와 ‘AS 만족도(CSQ)’ 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7월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연례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영업사원의 전문적 차량 설명 및 응대, 사후관리 등에 대한 고객들의 종합평가인 판매서비스 만족도에서 1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은 르노 그룹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Cotech)와 사고 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으로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최근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선 ‘마이 르노삼성’을 출시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는 우수한 영업 인재 육성과 AS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며 “2022년까지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라는 중점과제를 위해 고객만족과 품질강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