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서 아이디어 검토 차원…탄력근로 늘리는 방안도 검토 중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정부가 최저임금을 지역별로 차등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보인다.

2일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이진복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역마다 물가나 환경이 다른데 최저임금을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이 옳으냐'라고 묻자 "지역별 차별화에 대한 것도 고용노동부와 기획재정부가 내부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부총리는 "최저임금위원회에서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화 방안을 논의했으나 결국 부결됐다"며 "최저임금 인상 폭으로 일정한 범위를 주고 지방에 결정권을 주는 것을 아이디어 차원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시장의 수용성, 자영업자나 영세상인·중소기업 등의 어려움을 고려해 최저임금을 1만원까지 올리는 속도나 최저임금 결정 방법에 관한 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고도 밝혔다.

김 부총리는 또 "탄력 근로의 단위 기간을 현행 3개월에서 더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시장과 소통해 필요하면 정책을 보완할 것이라는 뜻을 회의에서 밝혔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