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전환점이 될 유학을 준비하면서 영국, 미국, 캐나다 등의 지역을 고민하면서 인터넷 검색을 시작한다. 하지만 비전문가들의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정보 속에서 허우적거리다가 시간을 흘려 보내곤 한다. 해외유학을 결심했다면, 정확한 정보 습득을 위해서 학교 입학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유학 박람회나 주한문화원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영국 장학금에 대한 정보는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장학금은 신청 마감일이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영국 정부 장학금인 쉐브닝 장학금(Chevening Scholarships)의 경우는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 쉐브닝 장학금은 영국 외무부에서 전세계에 있는 석사 진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장학금 프로그램이다. 각 나라에서 선정된 학생들은 1년간의 학비, 생활비, 왕복항공권 등을 지원받는다. 2019-20년 쉐브닝 장학금은 2018년 8월 6일에 지원서 접수를 시작하여 영국 현지 시간으로 2018년 11월 6일에 지원서를 마감한다. 쉐브닝 장학금 지원 시 3개의 영국 대학교 석사 과정을 신청하는데, 2019년 7월 11일까지는 최소 1개 대학으로부터 unconditional offer를 받아서 제출해야 한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와 코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영국대학박람회가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영국 대학교에서 파견한 현지 입학 담당자들이 내한해 참석하기 때문에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영국 대학교를 졸업한 한국인 학생들이 참석하므로 영국에서의 삶과 공부 등에 대하여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구할 수 있다. 또한,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전문가과정을 수료한 유학컨설턴트와의 자세한 상담으로 절차, 조건, 비용 등을 가이드 받을 수 있다.

박람회는 오는 10월 12일 금요일 오후 4-9시, 13일 토요일 오후 1-6시 파고다 타워 강남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은 2018 영국대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