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델들이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 LG전자 모델들이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LG전자가 고객이 선호하는 본질적인 기능에 집중한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한다. 

12일 선보인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은 스탠드식 26종, 뚜껑식 14종 등 총 40종이고 용량은 128리터(ℓ)에서 836리터까지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65만~ 425만 원이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의 본질이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보관하는 데 있다는 것을 감안해 모든 신제품에 차별화된 신선기능 ‘New 유산균김치+’를 기본 탑재했다.

‘New 유산균김치+’는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고객들은 ‘유산균 디스플레이’를 통해 김치의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스탠드식 완제품에 냉각-순환-유지로 이어지는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을 적용했다.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4D 입체냉각’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한 ‘냉기지킴가드’ 등이 냉장성능을 높였다. 

특히 정온기술을 구현하며 김치를 맛있게 숙성시킬 수 있는 것은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이다. LG전자는 스탠드형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했다. 

리니어(Linear)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으로 운동을 하는데,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 부품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유리하다. 또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은 보다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400리터대 제품은 업계 최초로 위쪽칸을 좌우로 구분해주는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 최근 김치냉장고에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보관하는 서브 냉장고로 활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들의 식재료 보관 패턴에 따라 중간칸, 아래칸, 매직스페이스 등을 포함해 총 5개 구역을 활용할 수 있다.

에너지효율도 최고 수준이다. 고객들이 주로 선택하는 400리터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은 월 소비전력량이 12kWh다. 한 달 300kWh의 전기를 사용하는 가정의 경우 월 전기료는 2천 원이 채 되지 않으며 동일 기준으로 300리터대 1등급 제품은 월 전기료가 1750이다.

다음으로 최근 일체감이 느껴지는 주방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디오스 냉장고에 적용한 무광(無光) 블랙 패턴인 ‘맨해튼미드나잇’ 색상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손잡이 부분도 디오스 냉장고와 동일한 사각 디자인의 ‘스퀘어 핸들’을 적용했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 부사장은 “맛있는 김치라는 본질에 집중하면서 차별화된 신선기능과 냉장성능을 대폭 확대한 신제품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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