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한진그룹은 조양호 회장이 11일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지평리전투기념관 재개관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기념관은 조 회장의 제안과 지원으로 리뉴얼한 곳이다.

이번 행사는 조 회장을 비롯해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 대사, 정병국 바른미래당 의원, 정동균 양평군수,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지평리전투기념관은 지난 1951년 한국전쟁 중 미군과 프랑스군 연합군이 1·4 후퇴 후 양평군 지평면 지평리에서 중공군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둬 역전의 전기를 마련한 것을 기념해 건립됐다. 공식 명칭은 ‘지평의병·지평리전투기념관’이다.

한진그룹에 따르면 조 회장은 월남전 참전용사로 평소 국가 안보에 대한 중요성과 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호국보훈지원 사업을 후원해왔다.

이번 리뉴얼 작업은 양평군이 중앙정부로부터 8억 원, 한진그룹을 포함한 방위산업진흥회 회원사들로부터 5억 원을 후원받아 총 13억 원을 들여 지난 5월 9일부터 진행됐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조양호 회장은 방위산업진흥회 회장으로서 평소 국방과 호국사업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며 “조 회장은 지평리 전투의 역사적 의의에 비해 기념관 시설과 컨텐트가 국제적 수준에 미흡하다고 생각해 양평군에 리뉴얼 및 지원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