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이제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여행지가 되었다. 서울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기 때문에, 바다를 보러 가고 싶으면 언제든 주말에 다녀올 수 있다. 속초에는 워낙 관광지도 많고, 맛집도 많아 유명한 곳만 가도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속초는 바다와 설악산이 있기 때문에, 동명항만 해도 인근에 있는 영금정, 속초 등대 전망대, 속초드라이브코스 등을 즐길 수 있고, 해가 질 무렵 항구 인근의 풍경을 즐기기 좋다. 등대해수욕장도 바로 가까이 있으며, 속초항도 가까워서 다양한 곳에서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다.

동명항에서 대포항,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등으로도 이동하기 쉬운데, 각 관광지마다 특색이 뚜렷하며, 맛집도 상당히 많다. 속초 대게 맛집을 찾으면 동명항 맛집 골목 인근에서도 찾기 쉽다. ‘왕건횟집’은 속초횟집 중에서도 스끼다시가 많이 나오는 곳으로 유명한데, 무려 20가지 이상이나 나와 상을 가득 채운다.

왕건횟집에서는 대게를 비롯해 푸짐한 한 상 차림을 즐길 수 있는데, 대게를 전문으로 하면서 자연산 활어도 취급한다. 대게를 주문하면 서비스 스끼다시로 게찜, 오징어 순대, 물회가 나오는데,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사용해 신선하고 맛이 뛰어나다.

스끼다시 종류만 해도 오징어순대, 오징어튀김, 굴, 새우, 문어숙회, 멍게, 전복, 소라, 콘치즈,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며, 얼큰한 매운탕과 속초에서 유행하는 홍게라면도 맛볼 수 있다.

왕건횟집에서는 붉은대게, 박달대게, 킹크랩과 같은 게찜 외 초밥메뉴, 매운탕, 전복죽, 물회, 회덮밥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대게요리는 가격이 시가에 따라 달라지는데, 현지에서 바로 요리하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적다.

왕건횟집은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유선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