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도를 웃도는 무더운 여름 날씨가 시작되자 여름 보양식을 찾기 위한 왕십리 마장동을 찾는 발걸음이 바빠졌다. 서울 시내 중에서 왕십리 마장동은 예로부터 마장동 축산물시장이 펼쳐 있어 품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장점들로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다. 한우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 누구와 먹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고기로 꼽히는 만큼 이곳에서 제대로 된 한우 음식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가장 인기를 끄는 곳은 왕십리 마장동 한우 정육식당 맛집으로 알려진 ‘마장동 한우촌’이다. 마장동에서 가장 오래된 한우 전문점으로 10년 이상의 노하우로 독립적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한우 중 최고등급으로 꼽히는 투 플러스 꽃등심을 비롯한 살치살, 채끝 등 다양한 특수부위 한우를 만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넉넉히 즐길 수 있게 운영하고 있으며, 한우와 함께 곁들여 즐기는 모든 밑반찬과 식사메뉴 또한 믿을 수 있는 국내산으로 만들어 제공한다.

마장동 한우 맛집 ‘마장동 한우촌’의 인기비법이라 할 수 있는 마장동 한우는 일반 쇠고기에 비해 진한 육향을 자랑하며 질감은 훨씬 부드럽다. 특히 강원도 백탄 숯을 사용하는 유일한 마장동 정육식당으로 고품질의 한우와 강원도 백탄 숯의 조화는 한 입 씹는 순간 입안 가득 퍼지는 향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이에 품질 대비 착한 가격 왕십리 한우 소고기 맛집으로 인정을 받으며 ‘kbs 생생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기도 했다.

정육식당답게 이용방법이 일반 음식점과 다른 것도 매력으로 꼽힌다. 자신의 취향에 맞춰 고기의 부위나 등급을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재미가 있다. 더불어 외부에서 와인이나 양주를 가져와 직접 매장에서 먹을 수 있는 ‘콜키지프리’ 서비스도 마장동 맛집에서 시행하고 있어 부담될 수 있는 한우의 가격을 와인 혹은 양주 가격을 절약하면서 고객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마장동 먹자골목 북문에 위치하고 있는 접근성과 무료 주차와 발렛 파킹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 또한 호평이 자자하다. 이에 근교에 거주하는 성동구 왕십리 맛집을 찾는 주민들부터 왕십리 엔터식스를 다녀온 쇼핑족과 데이트코스를 즐기는 연인들까지 멀리서 방문하는 사람들도 방문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1층과 2층, 120여 석 이상의 넉넉한 규모로 마련된 성동구 맛집은 놀이방도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방문하기 좋아 성동구 왕십리 모임 회식장소로도 인기 있는 이유다.

마장동 소고기 맛집 관계자는 “메인 메뉴인 마장동 한우부터 기본 밑반찬까지 푸짐하게 제공되고 있어 특별한 날 기분 좋은 외식을 하기에 적절한 곳”이라고 전하며, “예약할 시 쉽게 볼 수 없는 안창살, 제비추리 등의 한우 특수부위를 맛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 예약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한우를 판매해 ‘정직한 음식점’이라 불리는 마장동 한우촌은 얻은 이익을 사회로 환원하는 부분도 시행 중이다. 취약계층이나 위기 가정을 후원하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에 기부를 하며 사회공헌 활동도 참여하는 등 모범 맛집의 사례를 써 나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도 주목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