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다. 여름이 되면 강한 자외선과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로 인해 피부 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환경요인과 더불어 헤어 스타일링, 염색 및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더해지면 자칫 두피에 염증이 올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두피 건강을 각별하게 신경써야 하는 계절이다.

특히 머리숱이 적은 편이거나 탈모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 또는 가르마 부분은 다른 부위에 비해 자외선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 이로 인해 두피의 온도가 높아져 염증이 생기거나 모낭이 손상되고 피지와 땀 같은 노폐물이 두피 모공을 막아 모공이 약해지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여름철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어떤 관리가 필요할까?

첫번째로 모자 또는 양산과 같이 두피에 자외선이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물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모자를 착용할 경우에는 통풍이 잘 되고 챙이 큰 모자를 쓰는 것이 좋다. 또한 머리의 가르마를 정기적으로 바꾸어 변화를 주는 것이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두번째로 실내외의 온도차가 클수록 두피가 민감해지고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가 건조해져 각질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갑작스런 온도 변화를 가급적 줄이고 수분 보충을 위해 보습과 두피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을 샴푸 후에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샴푸를 할 때 솔기가 부드러운 쿠션 브러시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모발의 성장이 빨라지고 탄력이 생기며, 이와 같은 두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피 건강 에센스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두피 관리 제품으로는 뿌리는 두피 에센스 제품인 폴리포스EX가 있으며, 이 제품은 일본 라쿠텐 육모제 카테고리 부문에서 폴리퓨어EX 라는 제품명으로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한 제품이다.

한편, 폴리포스EX는 일본 내에서 판매할 당시 일본 법에 따라 의약외품으로 인증을 받았으나, 현재는 국내에 수입되면서 국내 화장품법에 따라 기능성 화장품 인증 검사를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