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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 파빌리온, ‘2018 칸 라이언즈’디자인 부문 수상

현대차 최초 디자인 카테고리에서 본상 수상…우수한 디자인 경쟁력 입증
7월 20일부터 약 5개월간 서울 송원 아트센터에서 현대자동차 파빌리온 무료 전시 개최

[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현대자동차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국제 광고제’에서 현대차 최초로 디자인 카테고리 본상을 수상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브랜드 홍보관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을 이달 20일부터 서울에서 전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는 현대차 파빌리온으로 지난 6월 ‘2018 칸 라이언즈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디자인 부문 본상인 ‘동사자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이는 현대차가 디자인 카테고리에서 최초로 본상을 수상한 것으로 자동차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현대차의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라 더욱 뜻 깊다.

현대차 파빌리온은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 대회 기간 동안 평창올림픽 플라자에서 운영한 현대차 브랜드 홍보관으로, 자동차 회사가 차량 전시 없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체험형 콘텐츠로 수소전기차 기술을 표현함으로써 현대차의 브랜드 비전을 제시해 방문객들은 물론 국내외 주요 미디어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현대차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선보였던 현대차 파빌리온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올림픽 후원사 중 유일하게 이달 20일부터 12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송원 아트센터(서울 종로구)에서 현대차 파빌리온을 재구현해 전시명 ‘The Seed of New Society(미래의 씨앗)’으로 무료 전시를 운영한다.

미래의 씨앗에서는 빛 흡수율이 높은 소재를 사용해 수소의 기원이 되는 우주를 표현하고, 별을 나타내는 LED 램프와 수소의 씨앗을 형상화한 물방울 등 수소 에너지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 각각의 테마 공간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해 수소 사회가 가져올 평등하고 자유로운 모빌리티의 미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꼽히는 칸 광고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을 더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에서 무료로 전시한다”며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분들께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자정보

박재형 기자

산업부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회 분야와 마찬가지로 산업 전반에 대해 심층보도, 탐사보도 등을 추구하며 깊이 있는 시각으로 기업들을 바라볼 수 있는 창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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