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성 경찰청장 “특검 시작 전 다시 조사할 수도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왼쪽) 경남도지사 후보가 '전남-경남 상생발전 정책협약'이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드루킹 김 모씨와 송인배 청와대 비서관을 국회 의원회관에서 만난 바 있다고 밝혔다. ⓒ사진/김경수 후보 캠프

21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가 두르킹 김 모씨와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을 만난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 후보는 ‘경남-전남 상생발전 정책협약’ 체결 후 화개장터로 이동하는 중,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의원회관은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그래서 일일이 누구와 함께 했는지에 대해서 기억하긴 어렵지만 송인배 비서관이 그렇게 말했다면 맞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드루킹 일행, 송 비서관과 20분 정도의 대화를 나눈 것이 사실이냐는 질문에 대해선 “그런 정도의 대화를 나누는 팀들은 부지기수로 많다”며 “어쨌든 송 비서관이 그렇게 말했다면 맞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 김 후보는 드루킹 김 모씨와의 대화가 기억이 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기자회견때도 말한 부분이지만, 당시 드루킹 김 모씨가 했던 이야기나, 강연 요청 등 그 부분에 대해서 분명히 말했다”며 “경찰 조사과정에서도 충분히 설명하고 상세히 소명했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송인배 비서관과 드루킹의 만남에 대해 “(관련 사실을) 몰랐다”고 밝힌 이철성 경찰청장은 “조사할 수 있다면 특검(특별검사) 시작 전에라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