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양 Talk] 포스코건설, 18일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견본주택 오픈

실시간 뉴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조감도.<이미지=포스코건설 제공>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포스코건설은 오는 18일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도시개발구역(도화지구) 상업용지 8-5, 8-7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1개 동, 189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4㎡ 876가구, 85㎡ 1021가구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주상복합임에도 불구하고 전 가구가 4베이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주방창문과 거실창문이 마주보고 있는 구조로 채광과 환기가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주상복합의 최대 골칫거리였던 환기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인기는 이미 현장전망대를 통해 증명됐다. 현장전망대에서는 현재모습과 가상체험을 통한 미래 모습이 확인 가능해 오픈 후 무려 7800명이 다녀갈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도화동에서는 10년 만에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라는 기대감과 인천이 8·2 부동산 대책 규제에서도 벗어나 있어 견본주택에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도화지구는 인천 원도심 개발사업 첫 프로젝트로 행정·교육·주거복합형 도시를 목표로 개발사업이 완성단계에 접어들었다. 이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가 도화지구 내 운영 중이다. 2019년에는 인천합동정부청사가 개청예정에 있어 인천을 대표하는 행정 지구로 변모가 기대된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개발구역 가장 맨 앞에 위치해 최고 입지를 자랑한다.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과 도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 도화IC와 가좌IC가 3㎞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 이동이 편리하다.

    또 주변에 3개의 대학교와 13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는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로써의 기대감이 높다. 인천 도심권 내 첫 ‘더샵’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최고층 49층 높이로 인천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앨리웨이(Alleyway)’라는 브랜드의 상업시설 조성 예정으로 원스톱 주거 라이프가 실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중앙광장을 따라 120m 길이의 스트리트몰이 펼쳐지며 인천에서는 단지 내 최초 CGV 입점이 예정돼 있다.

    청약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분양은 5블록, 7블록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각 블록별 동일타입 접수도 가능해 1인당 최대 2건까지 중복청약 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30일, 계약은 9월 5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6-12번지(인천시청 인근)에 있다.

    송경남 기자 songkn@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