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오봉수 의원, “서울시 지방자치, 지방학생들에게 알린다”

실시간 뉴스

    - 정읍 신태인 중학교 학생 대표단 초정
    - 의정 및 시정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결정에 도움


    [폴리뉴스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오봉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1)은 지난 9일 전라북도 정읍시에 위치한 신태인중학교 학생 등 방문단 8명을 초청하여 2박 3일 동안 서울시의회 및 서울시 공공기관들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함께 했다.

    이번 방문은 평소 다양한 직업을 접해 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소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시의회 본회장을 견학하며 의사결정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의회의 역할 및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돕는 한편, 서울시의회 의장과 면담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주고자 오 의원이 적극 추친하여 이루어졌다.

    학생 방문단은 그 밖에도 서울시청 투어, 서울종합방재센터견학, 부천산업진흥재단 로보파크 및 서울대학교 견학, 국회 견학 및 국회의원과의 면담 등 다양한 체험학습과 만남을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와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 의원은 “매년 정읍시 신태인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체험한 경험들이 장래희망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의정체험 및 의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에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민주주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jh@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