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대한민국과 아르헨티나의 경기. 전반전 한국 이승우가 선제골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 23일 오후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대한민국과 아르헨티나의 경기. 전반전 한국 이승우가 선제골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월드컵 대표팀이 우승후보 아르헨티나를 꺾고 16강행을 확정 지었다.

한국대표팀은 23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서 열린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A조 조별리그 2차전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전반 이승우와 백승호의 골에 힘입어 아르헨티나는 2-1로 꺾었다.

이로써 조별리그 순위 2승으로 승점 6점을 챙긴 한국팀은 이날 잉글랜드와 기니가 무승부를 기록하며 나머지 경기에 상관없이 16강행을 확정 지었다.

이날 한국 대표팀은 우승후보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3-4-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특히 전반 18분 이승우가 아르헨티나 수비진을 무너트리며 가볍게 골망 깊숙하게 찔러넣으며 기분 좋게 앞서나갔다.

이후 조영옥이 아르헨티나 문전에서 얻은 패널티킥을 백승호가 침착하게 골망에 넣으며 2-0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한국대표팀은 후반 말미에 아르헨티나의 기습에 1골을 내주기는 했지만 끝까지 문전을 걸어 잠그며 그대로 승리를 따냈다.

특히 이날 패배로 2패를 안은 메시의 나라 아르헨티나는 조별예선 탈락 위기에 몰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