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돼지발정제'를 언급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두둔하고 나섰다.

신 총재는 2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홍준표 자서전 돼지 흥분제 논란'.."성폭행 모의가 아니라 두 자리 지지율에 흥분제 먹인 꼴"이라며 "홍준표 노이즈 마케팅에서 흥분제마케팅으로 옮길 꼴이다."라고 말했다.

신동욱 총재는 이어 "실수는 '병가지상사'라는 말처럼 반성과 사과로 출발하라"면서 "문재인 주적보다 부끄러운 게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홍 후보는 지난 2005년 발간된 자서전 '나 돌아가고 싶다' 122페이지 '돼지 흥분제 이야기'라는 글을 통해 대학생 시절 친구들과 약물을 사용해 성폭력 범죄를 모의했다는 내용을 서술해 논란이 됐다.

홍 후보는 책에서 대학교 1학년인 1972년, 당시 친구가 짝사랑하던 여학생을 자기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흥분제인 '돼지발정제'를 구해달라고 했으며, 홍 후보와 다른 친구들이 이를 구해줬다는 내용을 서술했다.

홍 후보는 글 말미에 "다시 (과거로) 돌아가면 절대 그런 일에 가담하지 않을 것"이라며 "장난삼아 한 일이지만 그것이 얼마나 큰 잘못인지 검사가 된 후에 비로소 알았다"고 적었다.

이날 홍 후보는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린 무역인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10년 전에 그 책이 처음 나왔을 때 기자들에게 다 해명했다. 문제가 안 됐던 내용이다"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어 "책을 보면 S대생이라고 돼 있고 고대생은 나 혼자였다. 홍릉에서 하숙할 때 그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들을 내가 옆에서 들었다"며 "책의 포맷을 한 번 봐라. 직간접적으로 관계된 것을 내가 이야기하는 식이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