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도덕적 의혹과 불안한 안보관 가진 후보, 무턱대고 나라 맡길 수 없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운데)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운데)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8일 전날 더불어민주당 호남 경선에서 압승을 거둔 문재인 전 대표가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으며 검증도 되지 않은 후보라며 날선 비판을 가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민주당 호남지역 경선에서 우세를 보인 문재인 전 대표의 자화자찬이 보기에도 민망할 정도여서 문 전 대표가 자찬하는 도덕성과 검증 문제에 대해 분명한 말씀을 드린다”며 “문 전 대표는 본인에 대해 어제도 ‘도덕성에 흠결이 없고 이미 검증이 끝난 후보’라고 주장했는데 많은 국민들은 그 반대로 생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우선 문 전 대표는 도덕성에서 심각한 흠결이 있다”며 “문 전 대표는 자신이 정권의 2인자로 군림했던 노무현 정권 시절 노무현 대통령 가족이 640만 달러라는 천문학적 액수의 뇌물을 받은 범죄혐의에 대해 아무런 도덕적 책임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그 범죄혐의로 인해 수사를 받다가 노 전 대통령은 스스로 목숨까지 끊었는데 대통령 민정수석과 비서실장으로서 이 엄청난 비리를 사전에 막지 못한 것인지 아니면 알고도 방조한 것인지 지금 국민들은 그 엄청난 부패스캔들을 다 망각했을 것으로 알고 뭉개고 있는 것인지 의혹은 하나도 해소되지 않은 채 덮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부패혐의에 대한 탄핵을 주도한 장본인이 자신이 불과 수 년 전 관여할 수밖에 없었던 노 전 대통령 가족의 부패에 대해서는 아무런 설명도 없고 책임도 인정하지 않는 것은 대단한 모순이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문 전 대표는 자신의 아들 반칙특혜 채용의혹에 대해서도 아무런 해명을 하지 않은 채 덮으려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수많은 청년들에게 또 한 번 좌절감을 안겨주고 있는 아들의 특혜채용 의혹은 문 전 대표가 말로는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운운하면서 정작 자신은 아들을 신의 직장에 반칙과 특권을 써서 밀어넣었다는 점에서 대단히 심각한 도덕적 흠결”이라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는 도덕성에 흠결 없다고 스스로 낯 뜨거운 말을 하기 전에 책임 있는 대선주자답게 아들의 특혜취업, 황제휴직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전 대표는 또 검증받지 않은 후보다. 무엇보다 문 전 대표는 불안한 안보관을 갖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통령 제일의 임무는 국가를 보위하는 것인데, 문 전 대표가 여론조사상 앞서고 있지만 같은 여론조사에서 좋아하는 사람보다 싫어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도 이 불안한 안보관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문 전 대표는 불안한 안보관뿐만 아니라 줄곧 증오와 대결을 부추키며 국민을 분열시켜 왔다”며 “국민을 통합하고 국가의 일체성을 유지해야할 대통령 후보자로서 그 국가관은 반드시 검증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의 가장 큰 과오이자 검증 대상은 개헌에 대한 의지다”며 “문 전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개헌을 하겠다고 하지만 이대로 대선을 치러 이미 제왕적 권력자가 되었을 때 누가 자신의 임기를 스스로 단축하고 권력을 분산시키는 개헌을 할 것인지 그 누구도 이를 믿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우리 자유한국당은 문 전 대표의 이 같은 각종 의혹에 대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 나갈 것임을 말씀드린다”며 “이는 비단 상대방 후보에 대한 견제를 넘어서 여론조사상 수위를 달리고 있는 대통령 후보자에 대한 국민의 정당한 요구이자 권한이라 생각한다. 온갖 도덕적 의혹과 불안한 안보관을 가진 후보를 철저히 검증하지 않고 무턱대고 나라를 맡길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