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순수 토종 농산물로 지키는 건강한 식탁

롯데닷컴은 국내 순수 ‘토종 농산물’만을 엄선해 한데 모은 ‘국산 품종! 토종 우리 농산물’ 매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롯데닷컴 제공></div>
▲ 롯데닷컴은 국내 순수 ‘토종 농산물’만을 엄선해 한데 모은 ‘국산 품종! 토종 우리 농산물’ 매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롯데닷컴 제공>

[폴리뉴스 노철중 기자] 롯데닷컴은 ‘국산 품종! 토종 우리 농산물’ 매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닷컴은 이 매장을 통해 순수한 토종 종자 농산물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닷컴 검색창에 ‘국산품종’만 검색해도 해당 매장을 찾을 수 있다.

‘토종 농산물’이란 외국 종자에 관한 로열티를 전혀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종자 농산물이다. 예전부터 키워오던 토종 종자이거나 혹은 토종 종자를 자연적으로 교잡시켜 만들었기 때문에 우리 기후와 토양에 적합하다 게 롯데닷컴의 설명이다.
 
특히 단순히 국내에서 재배한 농산물임을 일컫는 ‘국내산’과는 종자의 가치 측면에서 차이가 있다고 강조했다.

매장에서는 롯데닷컴이 종자, 품질을 고려해 엄선한 다양한 토종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땅콩 재배로 유명한 예천에서 초가을에 갓 수확한 예천 토종 생땅콩 피땅콩, 지리산 소리마을 토종호두, 의성 한지형 토종 마늘 등이 있다.

정지웅 신선식품담당자는 “매달 제철 토종 농산물을 선보여 고객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며 “추후 토종 토란, 꿀, 생강 등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