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는 홍보물대신 현장방문에 전념”

정진석 원내대표(좌측)와 이정현 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최고위원들이 29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정진석 원내대표(좌측)와 이정현 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최고위원들이 29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새누리당은 29일, 내일부터 1박2일간 천안 우정공무원 연수원에서 개최되는 연찬회 관련해 ‘사드 배치 찬성 입장’을 당론으로 채택하겠다는 뜻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김현아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 관련 브리핑을 통해 “최근 국가 안위에 대해 많은 현안이 제기되고 있다. 그래서 새누리당은 내일 사드배치 당론 채택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할 계획”이라면서 “그동안 사드배치 관련해서 당내에 異論(이론)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것을 당론화하는 공식화 작업이 필요하다는 의견 제안이 있었고 이것을 공식화하자는 내용이 최고위원회의에서 제안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 SLBM 발사 등 북한의 핵추진 잠수함 규탄성명서가 채택되는 등 국가 안보와 관련된 이슈가 계속 논의되고 있다. 그래서 연찬회에서도 국가안보 관련된 특강을 청취하고 토론할 예정”이라면서 “‘격동하는 한반도 전략환경’에 대해 국립외교원장인 윤덕민 원장을,  ‘해방 전 우리 역사와 건국절의 의미’라는 주제로 연세대 류석춘 교수를 모시고 특강을 들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올해 추석에는 당 홍보물을 만들어 배포하던 그간 관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정현 대표가 “국민들이 굉장히 많이 변화했고 이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투명성과 관행들을 과감하게 탈피하고 벗어나는 일이 필요하다”고 강조함에 따라 생긴 변화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관행부터 탈피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올 추석에는 최고위원들과 중진의원들을 중심으로 해서 삼삼오오 그룹을 형성해서 민생현장에 최대한 방문하는 일정을 잡기로 했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특히 이 대표는 ‘단순 시찰이 아니라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현장방문이 되어달라’고 당부했고 의원들뿐만 아니라 새누리당의 해당 실국장들도 같이 참여해서 제기된 문제들을 논의하고 구체적으로 참여할 것을 독려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