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기업 한모 부사장, 검찰에 비자금 USB 제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사진= 연합뉴스 제공)
▲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사진= 연합뉴스 제공)

[폴리뉴스 전형민 기자]검찰이 경남기업이 여권 실세 정치인들에게 비자금을 건낸 내역을 기록한 USB를 이미 확보했으며 분석을 마치는 대로 관련자들을 소환할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15일 <노컷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성완종 리스트’ 검찰 특별수사팀은 경남기업 비자금의 상당 부분을 파악할 수 있는 USB를 경남기업 한모 부사장으로부터 확보했다.

한 부사장은 경남기업의 재무를 오랜 기간 담당했던 인물로 그동안 두 차례에 걸쳐 검찰의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한 부사장이 거액의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를 포착하고 추궁한 끝에 USB를 제출했다.

검찰 수사팀은 USB속의 내용과 성 전 회장이 남긴 녹취와 메모, 경남기업에 요청한 자료 등을 대조하면 비자금 조성과 용처에 대한 단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검찰 수사팀 관계자는 “수사팀 구성원들이 밤을 해서 일일이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며 “철저하게 검토해 가급적 빨리 밝혀내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압수수색을 너무 일찍 하면 검찰이 비난받고 너무 늦게 하면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 압수수색 시기 때문에 고민이 많다”며 성 전 회장의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고 성 전 회장의 자택과 경남기업을 다시 압수수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고 성 전 회장이 검찰 조사를 받던 중 숨진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검찰이 또 다시 압수수색을 강행할 경우 여론의 역풍을 맞을 수 있다고 보고 시기를 신중하게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