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인천에서 또래 중학생을 집단폭행한 뒤 아파트 옥상에서 추락해 숨지게 한 10대 남녀 4명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됐지만 네티즌들의 분노가 여전히 들끓고 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지난 23일 상해치사 등 혐의로 구속한 A(14)군과 B(16)양 등 중학생 4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또 1차 집단폭행에 가담한 C(15)양 등 여중생 2명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상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송치했다.

A군과 B양 등 남녀 중학생 4명은 이달 13일 오후 5시 20분께 인천시 연수구 한 15층짜리 아파트 옥상에서 D(14)군을 집단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D군은 1시간 20여분 뒤인 당일 오후 6시 40분께 이들의 폭행을 피하려다가 아파트 옥상에서 추락해 숨졌다. 사고 당시 A군 등 가해자 4명은 옥상에 계속 머물고 있었다.

이들은 아파트 경비원의 신고를 받고 경찰이 현장에 출동하기 전 집단폭행한 사실을 숨기기 위해 말을 맞춘 정황도 드러났다.

이들은 경찰이 사건 현장에 출동하기 전 집단폭행 사실은 숨긴 채 피해자 혼자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처럼 말을 맞춘 사실이 드러났다.

피의자 중 한 명이 다른 3명에게 "도망가면은 더 의심받을지 모르니 자살하기 위해 뛰어내린 것으로 하자"고 말한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A군 등은 사건 당일 오전 2시 10분께 인천시 연수구 한 PC방에서 게임을 하던 D군에게 찾아갔고, D군을 인근 한 공원으로 끌고 가 14만원 상당의 전자담배를 빼앗았다.

A군 등은 D군을 다시 택시에 태우고 3㎞가량 떨어진 다른 공원으로 데리고 갔고, 해당 공원에서 기다리던 C양 등 여중생 2명도 범행에 합류한 것으로 확인됐다.

D군은 재차 인근 다른 공원에 끌려가 코피를 흘릴 정도로 집단폭행을 당하다가 현장에서 달아나 몸을 피했다.

A군 등은 D군이 입고 있던 패딩점퍼에 피가 묻자 벗으라고 한 뒤 불에 태우기까지 했다.

A군 등은 경찰에서 "라이터로 불을 붙이다가 제대로 안 타자 인근 화장실에서 두루마리 휴지 가져와 불을 붙였다"며 "화가 나서 태웠다"고 진술했다.

D군이 지난달 가해자 중 한 명의 아버지 얼굴에 대해 험담을 하고 사건 당일 "너희들과 노는 것보다 게임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는 게 집단 폭행한 이유였다.

D군은 "전자담배를 돌려주겠다"는 말에 10시간가량 지난 당일 오후 가해자들을 다시 만났고, 아파트 옥상에서 2차 집단폭행을 당한 뒤 견디다 못해 추락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피의자 중 A군은 사건 발생 이틀 전인 이달 11일 오후 7시 30분께 자신의 집으로 D군을 불러 그와 패딩점퍼를 바꿔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A군은 경찰에서 "집 앞에서 D군과 서로 점퍼를 바꿔 입었다"며 "강제로 빼앗아 입은 건 아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패딩 점퍼에 관련된 새로운 주장이 제기됐다.

일요신문에 따르면, 피해자의 패딩 점퍼를 입고 나와 논란이 된 가해자 A군(14세)은 패딩 점퍼를 빼앗은 당사자가 아닌 집단 내 '서열 4위'에 불과하며, 피해자의 패딩을 빼앗은 것은 서열 1위 K군(14세)이라는 것이다.

일요신문은 불구속 기소 된 가해자 C양(15세)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원래는 베이지색 패딩을 서열 1위 K군이 입고 있었다. 그런데 뉴스에 보도된 사진을 보니 다른 아이가 입고 있어서 놀랐다"는 진술을 보도했다.

C양이 가담했던 공원 1차 폭행 현장에서 가해자이자 집단 내 서열 1위인 K군은 피해자와 자신의 패딩을 교환했다.

K군은 경찰에서도 "교환했다"고 진술했지만, 사실상 강제로 빼앗아 바꿔입은 것에 가까웠다.

K군은 피해자의 베이지색 패딩을 입고, 피해자 D군는 K군의 흰색 패딩을 입었다. 피해자는 그 상태로 가해자들에게 심하게 구타당했다.

피해자가 입고 있던 흰색 패딩에 피가 많이 묻자 가해자들은 폭행 증거를 지우기 위해 패딩을 불에 태워서 증거를 없앴다.

일요신문은 C양과의 인터뷰를 통해 경찰서 조사 당시 피해자에게서 빼앗은 패딩을 입고 있어 공분을 샀던 가해자는 무리에서 가장 서열이 낮아 일종의 '빵셔틀'에 가까웠다고 전했다.

서열 1위였던 K군이 빼앗은 패딩 점퍼가 서열 4위에게 간 구체적인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진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