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은 3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공인인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조두식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왼쪽)가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캐피탈은 3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공인인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조두식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왼쪽)가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폴리뉴스 김성은 기자] NH농협캐피탈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공인인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준법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NH농협캐피탈은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내부통제시스템과 사내 지배구조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NH농협캐피탈은 준법·윤리교육,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체계화된 준법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조두식 대표이사는 "회사가 국제적인 수준의 준법·부패방지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음을 전문기관에서 업계 최초로 인정받았다" 며 "NH농협캐피탈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계속 유지·발전해 갈 수 있도록 전 임직원과 함께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