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 “현재 여론구조에서 60%는 프레임을 깨는 수치...70% 이상 참사 여론은 대단히 엄중하다”
차재원 “진상규명에 바탕한 제도적 법적 보완은 국회의 몫...국정조사 뭉개려는 정권에 차가운 시선”
황장수 “책임 전가 논란 부적절...행안부 장관과 경찰청장은 조사 마무리 후 사퇴하겠다고 갔어야”
김능구 “파장을 정말 심각하게 봐야...국민들이 ‘우리 대통령 아니구나’는 생각 갖도록 하고 있다”

[폴리뉴스 11월좌담회②] 10.29 참사의 수습과 대응, 국민들이 확인하고 있는 것은?

월드컵 열기로도 채워지지 않는 온 국민의 슬픔과 당혹감 속에 참사 한 달이 지나고 있다. 여론은 ‘윤석열 정부 6개월이 기대보다는 우려를 키웠다’고 지적하고 있지만, 윤 대통령과 여당은 국정운영의 기조를 바꿀 의지가 없는 듯하다. 국가적 위기를 우려하는 목소리를 뒤로 하고 오히려 My Way의 기치만 더 높게 세우는 형국이다.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국회의 국정조사와 예산 논의가 본격화된 11월 23일 “강경 일변도 정권이 완성해가는 야당 대표의 사법리스크, 연말 정국을 진단한다”는 제목 하에, 여야 강경대치 정국의 본질과 향후 정국 전망에 대한 좌담회를 가졌다. 이날 좌담회에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차재원 부산 가톨릭대학교 특임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그리고 본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가 참석했다.

인터뷰 전체기사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