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의 유능함이야말로 변화 만들어내는 기초”

이은주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오전 여의도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위기의 글로벌 경제, 대한민국 산업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9차 경제산업포럼’ 축사에서 “여러모로 국제정치, 경제의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커지는 가운데 참으로 시의적절한 토론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강경우PD>
▲ 이은주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오전 여의도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위기의 글로벌 경제, 대한민국 산업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9차 경제산업포럼’ 축사에서 “여러모로 국제정치, 경제의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커지는 가운데 참으로 시의적절한 토론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강경우PD>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은주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여러모로 국제정치, 경제의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커지는 가운데 참으로 시의적절한 토론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26일 오전 여의도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위기의 글로벌 경제, 대한민국 산업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9차 경제산업포럼’ 토론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복합위기는 그 성격상 외과수술식으로는, 특정 부분에 집중하는 단선적 대응으로는 해결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복합위기 엄중함은 바로 그 해결방식이 총체적이어야 하고 또 체제적 차원의 해법을 요구한다는 데 있다”고 말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우리 사회 공적영역 구조, 그리고 정치 질서와 시민들 사이의 관계 등 정치‧경제‧산업‧사회 모든 측면에서의 변화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라며 “어려운 일이긴 한데 절망할 이유는 없다. 위기는 곧 기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여기 많은 분들이 의지와 열정 가족 함께 해주셨다고 생각한다”며 “복합위기를 극복해나가면서 미래에 새로운 설계도를 그려 나가는 첫 출발이 이 자리가 될 수 있겠다”고 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오늘 포럼과 토론은 새로움을 만들어내는 활발한 공론의 출발점이 되길 기원드리면서 저 역시도, 정의당도 정치의 유능함이야말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기초”라면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전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