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민 “관련 현안 많이 남아 연속성 위한 의결”
비대위, ‘여가부 폐지’ 등 尹정부 조직개편 예고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이 6일 당 중앙윤리위원회 이양희 위원장을 포함한 윤리위원 8명의 임기를 1년 더 늘리기로 했다.

이날 오전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는 오는 14일까지였던 이들의 임기를 1년씩 연장하는 안이 의결했다. 

윤리위 정원이 총 9명인 가운데 '문자 메시지 논란'으로 사퇴한 유상범 위원의 자리는 비워둔 채로 연장됐다.

김병민 비대위원은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에게 "관련 현안이 많이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안의 연속성을 위해 연임안이 의결됐다"고 설명했다. '관련 현안'은 이날 오후로 예정된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징계 심의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는 윤석열 정부 조직개편을 예고하며 야당에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정부조직 개편안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썩 동의하지 않더라도 우리 대선 공약이었고 국민들과 한 약속이었다. 민주당의 협조를 요청한다"며 "일은 정부가 하는 것이니까 정부가 어떤 조직으로 일할지는 정부 결정에 맡겨주시면 좋다"고 말했다.

특히 ‘여가부 폐지’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지금까지 여가부는 남녀 갈등을 조장하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케이스와 같은 권력형 성범죄로부터 피해자를 보호하는 데 매우 소극적이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고 지적했다.

또한 "여가부로부터 보조금을 받는 여성단체들의 정치편향 논란도 끊이지 않았다"며 "지난해 여가부 폐지 청원에 국민 동의가 무려 20만명을 넘어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주 원내대표는 "여가부 폐지로 인해서 성평등 문제가 소홀히 될 수 있다는 우려는 정부 당국이 새겨듣고 조직개편 과정에 세심하게 고려해야 할 걸로 본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