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저녁 우리 군이 발사한 '현무-2' 탄도미사일이 비정상 비행 후 강릉 공군기지 내 떨어진 사고와 관련, 밤사이 불길과 함께 큰 폭발음이 여러 차례 들려 주민들이 '무슨 일이 일어난 게 아니냐'며 불안한 밤을 보냈다. 2022.10.5
▲ 4일 저녁 우리 군이 발사한 '현무-2' 탄도미사일이 비정상 비행 후 강릉 공군기지 내 떨어진 사고와 관련, 밤사이 불길과 함께 큰 폭발음이 여러 차례 들려 주민들이 '무슨 일이 일어난 게 아니냐'며 불안한 밤을 보냈다. 2022.10.5

[폴리뉴스 한유성 기자] 국회 국방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5일 군이 발사한 현무-2C 탄도미사일이 비정상적으로 비행해 낙탄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안보공백"이라고 비판했다.

군 장성 출신으로 국회 국방위 민주당 간사인 김병주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건은 윤석열 정부의 안보공백이 심각하다는 것을 낱낱이 보여준다"라며 "완전한 작전 실패며 화재가 났을 때 소방서가 갔는데 군이 자체 대응하겠다며 막아섰다는 제보도 있다. 늦장 대응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날 회견에는 국방위 소속 같은 당 정성호, 설훈, 김영배, 송갑석, 송옥주 의원이 함께 했다. 김병주 의원은 "사고에 대해 일체의 언급 없이 대응 사격을 잘했다는 식으로, 국방부와 합참은 조직적으로 이 사안을 은폐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고원인의 철저한 규명이 필요하고 작전 계획은 누가 만들었으며, 윤석열 정부의 안보실은 어떤 결정을 했고, 윤 대통령은 어떤 보고를 했는지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2022 국정감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