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비행에서 로봇만들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신청은 선착순, 참가비 전액 무료

거제메이커센터, 9월 메이커 프로그램<제공=거제시>
▲ 거제메이커센터, 9월 메이커 프로그램<제공=거제시>

경남 거제시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에서 오는 30일부터 9월 프로그램 수강생 및 메이커 장비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9월에는 일러스트레이터와 레이저가공기를 융합 활용한‘반려동물 식기 트레이 만들기’, 우리 집 밤 분위기를 한층 끌어 올려줄‘야광 데코스티커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수업과 ‘3D 프린터’,‘커팅 플로터’등 장비 이용 방법을 가르쳐주는 장비 교육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또한 인기가 많아 경쟁이 치열한 가족 프로그램은 세 개로 늘렸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은 ▲드론비행(가족) ▲드론비행 ▲반려동물 식기트레이 만들기 ▲FDM 3D프린터 교육 ▲Fusion360 교육 ▲3D펜 달걀 챌린지(가족) ▲야광 데코스티커 만들기 ▲레이싱 로봇 만들기 ▲커팅 플로터 교육 ▲포토샵 입문하기 ▲라탄 트레이 만들기(가족) ▲장애물 회피 로봇 만들기 등이다.

장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사람은 센터의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9월 장비 이용일은 2, 3, 4째 주 목요일(8일, 15일, 22일)이다.

추가로 메이커스클럽 회원은 2, 3, 4째 주 화요일(6일, 13일, 20일)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 시간은 13:00~20:30이며 8일은 한시적으로 17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장비와 시간대를 신청 후 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며, 신청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