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8일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DJ) 서거 13주기를 맞아 고인의 업적을 기리고 'DJ 정신' 계승 의지를 다졌다.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민주화와 인권을 위해 인생을 바치고 평화를 사랑했던 대통령님은 지금도 '민주당의 정신' 그 자체"라며 "민주당은 '국민은 나의 근원이요, 삶의 이유'라던 당신의 뜻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대통령님의 통합과 화해의 정치는 국민의 단결과 단합으로 이어졌고, 대한민국은 유례없이 짧은 시간 안에 IMF(국제통화기금) 국난을 극복할 수 있었다"며 "윤석열 대통령께도 국민 통합과 협치가 국민과 함께 위기 속의 대한민국을 일으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임을 고언 드린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당권 주자인 이재명·박용진 후보(기호순)도 각각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치사의 거목이었던 김 전 대통령을 추모했다.  


    이재명 후보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개척한 길을 따라 저도 멈춤 없이 전진하겠다. 거인의 삶에서 답을 찾겠다"며 "'상인적 현실감각과 서생적 문제의식'을 함께 갖춘 강하고 유능한 민주당 꼭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박용진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의 뜻을 계승해 민주당의 미래를 여는 선당후사 당 대표가 되겠다"며 "꼼수가 아닌 정도를 걷는 떳떳한 정치, 반칙과 특권 없는 상식적인 정치를 하는 민주당의 참모습을 되찾겠다"고 밝혔다.  
    의원들도 'DJ 추모' 대열에 가세했다.
    김교흥 의원은 페이스북에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삼중고 경제위기 속에서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만 하는 윤석열 정부의 모습을 보니 김대중 대통령님이 더욱 그립다"고 썼다. 
    윤호중 의원도 "요동치는 국제 정세 속에서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셨던 대통령님을 기억한다"며 "대통령님의 지혜가 어느 때보다 그리운 요즘"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