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적 허위-왜곡보도와 주장에 엄중 대응” 野정치공세 차단 및 언론보도에 대한 경고 의미

대통령청사[사진=연합뉴스]
▲ 대통령청사[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4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무속인 동행 의혹 논란과 다누림건설 수의계약 의혹 제기에 대해 “악의적인 허위, 왜곡 보도와 주장에는 엄중히 대응하겠다”는 입장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에게도 이들 의혹제기에 “편승말라”고 경고했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민주당 논평에 대한 대통령실 입장> 제하의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의 경남 김해 봉하마을 방문 당시 무속인을 동행했다는 온라인 주장과 관련해 “김 여사는 전직 대통령 배우자들을 예방하며 많은 조언을 듣고 있다. 어제 봉하마을을 방문해 권양숙 여사를 만난 것도 그 일환”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분은 90분 간 격의 없이 환담하며 인간적 신뢰를 쌓았다. 이 과정에 김 여사의 지인은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았다. 그저 노무현 전 대통령을 함께 추모했을 뿐”이라며 “추모의 마음을 사적 논란으로 몰아가는 민주당의 행태에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조오섭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에서 김 여사 봉하마을 방문 때 동행한 인물을 대해 ‘김 여사 10년 지기이며 대학교수’라고 대통령실이 해명한 데 대해 “해당 인물은 지난 5월 충북 단양 구인사 방문 때도 함께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며 “대통령실에 보좌 직원이 없어서 사적 지인이 대통령 부인으로서의 활동을 도와왔다면 이 또한 비선 논란을 자초하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김 여사와 함께 한 사람의 직업이 무엇이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대통령 부인의 공식 일정에 왜 사적 지인인 참석했는지가 중요하다”며 “더욱이 김 여사는 개인 사진이 대통령실의 승인 없이 외부로 유출되어 논란을 겪은 바 있다. 그런데 또 사적 논란에 휩싸이고 있으니 황당하다. 대통령실은 김 여사와 동행한 인물이 무슨 역할을 했는지 밝히라”고 요구한 바 있다.

또 대통령실은 대통령청사 다누림건설 수의계약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은 또 대통령실 공사와 관련해 허위, 과장 보도를 근거로 무분별한 의혹 제기에 나서고 있다”며 “거듭 밝히지만 대통령실 공사와 관련한 모든 계약은 적법하고 공정하게 이뤄졌다”고 말했다.

이어 조달청의 ‘나라장터 계약 현황 조회 서비스 일시 중단’ 조치에 대한 민주당의 공세에 대해서도 “대통령실과 아무련 관련이 없으며, 대통령실에서 어떠한 요청도 하지 않았음을 분명히 밝혀드린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특히 “악의적인 허위, 왜곡 보도와 주장에는 엄중히 대응하겠다. 민주당도 무분별한 의혹 제기에 편승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의 이같은 입장은 김 여사나 대통령 관련 의혹에 대한 민주당의 정치공세 차단 목적과 함께 언론의 취재와 보도에 대한 경고의 의미도 담고 있다.

앞서 민주당 조오섭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조달청의 나라장터 계약현황 조회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데 대해 “대통령실 리모델링 수의계약 논란이 지속되는데 부담을 느껴 공지 작성 4분 뒤 곧바로 차단됐다고 하니 매우 급하게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며 “국민의 의혹에 대해서 투명하게 밝히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관련 내용을 감추려고 하다니 뻔뻔하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누가 이 같은 결정을 했고 지시를 내렸는지 분명하게 밝히라”며 “대통령실이 해명했듯 수의계약에 대해 ‘정확하게 확인해봤지만 전혀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면 감출 이유도 없다”고 공격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실의 운영방식은 의혹과 논란을 덮는 것인가? 한 달밖에 되지 않은 정부가 이렇게 불투명하게 운영해도 되는 것인지 묻는다”며 “대통령실이 감추면 감출수록 의혹은 더욱 짙어질 것이다. 대통령실의 해명처럼 수의계약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감추지 말고 국민의 의혹에 대해 투명하게 답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