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CJ의 거짓말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

[폴리뉴스 이우진 신입기자] tvN 간판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윤석열 당선인의 섭외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

청와대는 작년 4월과 그 이전에 대통령과 청와대 이발사, 구두 수선사, 조경담당자의 프로그램 출연을 문의한 바 있으나, CJ ENM 측은 거절 의사를 표했다.

또 21일 국무총리실 등에 따르면 김부겸 총리 또한 지난해 10월 코로나에 대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부 방역 정책과 설명을 위해 출연을 타진했다 똑같은 이유로 거절당했다.

정치인들의 출연에 대해서 프로그램 성격과 맞지 않다는 이유로 거절 의사를 밝히는 것은 제작진이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출연이 알려지며, 윤 당선인에게만 편파적인 입장을 보인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CJ ENM의 강호성 대표가 윤 당선인과 서울대 법대 동창에 같은 검찰 출신이라는 것이 세간에 알려지며 시청자들의 분노는 더욱 거세졌다.

유퀴즈 시청자 게시판에는 “권력에 굴복하는 유퀴즈”, “이쯤 되면 폐지가 답이다, CJ 불매운동, 유퀴즈 폐지하라, 불공정과 비상식이 타이틀인 윤석열, 예능이 정치입니까, 티빙 탈퇴합니다~, 감동도 재미도 없는 방송”라는 내용의 게시글이 1만여 개 이상 달렸다고 한다.

논란이 확산되자 CJ ENM 측은 청와대로부터 출연을 요청받은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이에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자신의 페이스북(SNS)에 “청와대를 상대로 한 거짓말”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의 출연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출연 여부와는 별개로 청와대를 상대로한 CJ의 거짓말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며 “작년 4월과 그 이전에도 청와대에서 대통령과 청와대 이발사, 구두 수선사, 조경담당자들의 프로그램 출연을 문의한 바 있다”며 구체적 시기와 문의 내용을 밝혔다.

또 “바라는 것은 어떠한 외압도 없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오로지 제작진의 판단만을 제작의 원칙으로 삼기를 바랄 뿐”이라는 말을 남겼다.

이에 CJ ENM 측은 다시 언론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입장을 선회했다. 이러한 논란에 현재 윤석열 당선자의 ‘다시보기’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