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사의를 표명한 김오수 검찰총장의 사표를 반려하고 이날 중으로 김 총장과 면담하기로 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검수완박(검찰수사권 완전분리)’에 반발해 사의를 표명한 김 총장에 대해 문 대통령이 이처럼 사표를 반려하고 김 총장이 요구한 면담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김 총장과 면담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검수완박에 대한 문 대통령이나 청와대의 내부 기류에 대한 질문에 “임기가 보장된 검찰총장이 사표를 제출했기 때문에 행정부의 수장으로 검찰총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 면담을 하는 것”이라며 검수완박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하지 않았다.

청와대가 검수완박에 대해 “입법의 시간”이라는 말로 국회의 권한이라면서 선을 그은 애초의 입장에서 변화가 생긴 것인지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입법의 시간”이라는 기존의 입장과 함께 “현재로서는 추가로 말씀드릴 사안은 없다”고 답했다.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이날 오전 출근길에 김 총장의 사표를 청와대에 굳이 전달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사표를 반려했다고 한 지적에는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검찰총장이 사표 제출을 했다는 구두보고를 받았고, 이에 대해서 반려 의사를 표명하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오수 총장이 지난 13일에 문 대통령에게 면담을 요청했지만 이제 면담이 이뤄진 배경에 대해 “일부 언론에서는 면담을 거절했다는 보도도 있었지만 거부한 바가 없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