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이후 2년간 온라인 주문 배달음식 시장 규모가 2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통계청이 발표한 '2월 온라인쇼핑 동향'(잠정)에 따르면 지난달 음식서비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조2천443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23.0% 증가했다.

코로나19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시작한 2020년 2월(1조1천353억원)과 비교하면 97.7% 늘어난 수준이다.

이민경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장은 "지난 2월 일평균 음식서비스 주문액은 801억5천만원으로 2017년 1월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최대였다"고 말했다.

음·식료품과 농·축·수산물 등 식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도 코로나 이후 2년 새 37.8% 증가했다.

온라인 식품 거래액은 2020년 2월 1조9천78억원에서 작년 2월 2조4천574억원, 올해 2월 2조6천286억원으로 늘었다.

통계청은 "메뉴의 지속적인 다양화·고급화, 간편 결제 확대 등에 따른 모바일 거래 활성화도 음식서비스 거래액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2월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4천314억원으로 1년 전보다 13.7%, 2년 전보다 30.9% 늘었다.

전월과 비교하면 6.4% 줄었는데, 이는 날수 감소에 주로 기인한다는 게 통계청의 설명이다. 

1년 전과 비교해 음식서비스(23.0%), 가전·전자·통신기기(20.0%), 생활용품(17.9%), 여행 및 교통서비스(35.6%) 등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늘었고 화장품(-6.8%) 등은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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