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직권남용 및 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인천시 선관위 상임위원·사무처장·선거과장을 경찰청에 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가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며 부평구 투표함 이송을 방해한 시민들을 무더기로 경찰에 고발한 데 이어 당시 현장에 있던 시민단체도 시 선관위를 맞고발한 것이다. 

이 단체는 이날 제출한 고발장에서 "당시 선관위는 문제 해결을 위한 설명과 대응이 미흡해 투표함 이송을 막을 빌미를 제공했다"며 "이를 일반 시민에게 전가하다 못해 고발하는 것은 직권남용"이라고 주장했다.

또 "시민들이 헌법에 보장된 참정권을 지키기 위해 투·개표 현장에서 잘못된 조치를 감시하는 것까지 방해하는 선관위 측 행위는 권리행사 방해"라며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앞서 지난 9일 오후 8시께 인천시 부평구선관위 개표소인 인천삼산월드체육관 주차장에서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 연구소' 관계자와 일부 시민이 투표함 이송을 막는 상황이 빚어졌다.

이들은 신원 미상의 남녀가 투표함을 들고 옮겼다며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한 뒤 다음 날 오전 4시 30분까지 8시간 넘게 투표 사무 관계자들과 대치했다.

이에 시 선관위는 개표 사무를 방해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성명불상의 시민 다수를 전날 인천경찰청에 고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