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아무리 선거지만 지켜야할 선은 있다”, 尹 “文정부 불법-비리, 상응한 처벌 받아야”

청와대는 9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문재인 정부 적폐청산 수사를 하겠다”고 말한 부분과 관련해 “매우 부적절하고 매우 불쾌하다”며 직설적으로 비난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오전 윤 후보가 언론과의 인터뷰 보도와 관련해 이같이 밝히고 “아무리 선거지만 서로 지켜야 할 선은 있는 것”이라고 윤 후보의 금도를 넘어섰다고 했다. 윤 후보가 반(反)문재인정서 결집을 도모하기 위해 청와대를 선거 판에 끌어들여 정치적으로 공격하고 있다고 본 것이다.

한편 윤 후보는 이날 보도된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 초기처럼 전 정권 적폐청산 수사를 할 건가’라는 질문에 “해야죠. (수사가) 돼야죠”라고 자신이 대통령으로 당선될 경우 문재인 정부를 향한 수사를 하겠다고 공언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에서 불법과 비리를 저지른 사람들도 법에 따라, 시스템에 따라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면서 보복수사 우려에는 “검찰 수사는 사법부의 견제, 통제를 받으면서 법 절차에 따라 진행된다”고 답했다.

또 윤 후보는 “제가 문재인 정부 초기에 했던 것이 대통령의 지령을 받아 보복한 것이었나”라며 “누가 누구를 보복하나. 그러면 자기네 정부 때 정권 초기에 한 것은 헌법 원칙에 따른 것이고, 다음 정부가 자기네들의 비리와 불법에 대해서 한 건 보복인가”라고 했다.

아울러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에 대해선 “재수사해야 하지 않겠나. 당시 의사결정 권한을 가진 사람은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었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겨냥하고 “정신이 제대로 박힌 검사들이 수사한다면, 유동규씨가 다 했다고 볼 거냐는 거”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