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 생각 없다…尹, 박빙이라면 질 확률 높아"
"이준석 저에 대한 발언 빈도수와 제 당선가능성 비례"


    (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9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우리가 대통령 뽑지, 누구 다른 사람 뽑느냐는 말들도 하시는데 그건 맞지 않고, 검증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국민의당 대전시당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일반인의 사적 대화는 프라이버시 존중을 받는 게 맞지만 공인의 경우, 특히 대선후보 가족의 경우 피하는 것은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지금까지 우리 정부를 보면 (대통령) 아들들의 비리 때문에 정부가 레임덕에 빠진 사례들이 있지 않았나. 그만큼 사실 직계 가족들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자신을 거세게 비판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 대해선 "요즘 보면 거의 매일 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그만큼 제가 위협적이란 걸 느끼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 발언의 빈도수와 제 당선 가능성이 비례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안일화'라는 발언과 관련해 '안철수로의 단일화 의향이 있다는 뜻이냐'는 질문에는 "저는 단일화를 생각하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안 후보는 "ARS 말고 면접원 여론조사를 보시면 저와 민주당 이재명 후보 1대1 대결을 할 경우 제가 오차범위 밖으로 이기고, 이 후보를 지지했던 민주당 지지자들까지도 저를 지지한다. 그래서 차이가 더 벌어진다"면서 "그런데 이 후보와 윤석열 후보 간 1대1 대결을 보면 (윤 후보가) 지거나 거의 박빙의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1월 추경을 해서 돈을 뿌리는 등 집권세력에게 쓸 수 있는 수단들이 굉장히 많아 지금 박빙이라면 선거에서는 사실 (윤 후보가) 질 확률이 훨씬 더 높다"며 "그래서 사람들이 '안일화'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데, 저는 좌고우면하지 않고 뚜벅뚜벅 제 길을 가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