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판매가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홈플러스는 지난해 12월9일부터 지난 18일까지 41일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을 결산한 결과 전년 설 사전예약 대비 약 14% 신장했으며, 특히 온라인 판매 실적이 전년 설 대비 약 45%, 지난 추석과 비교해도 약 21%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는 전년 설 사전예약 대비 50% 증가했고, 지난 추석과 비교해도 63% 성장했다.

더덕 선물세트는 전년 동기 대비 47% 신장했다. 건버섯 선물세트는 표고버섯분말과 함께 구성한 혼합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관련 카테고리 선물세트를 리뉴얼한 효과에 힘입어 약 103% 신장했다.

이밖에도 김 선물세트는 약 39%, 멸치 선물세트 21%, 가공식품 선물세트는 22% 신장하는 등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실속있는 구성의 선물세트도 각광을 받았다.

특히 양말 선물세트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0%나 신장했으며, 명절 때 마다 대형마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선물세트인 커피세트를 포함한 커피·차 선물세트 매출도 전년 설 대비 약 16% 증가했다.

전통의 베스트셀링 선물세트인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사과보다는 배 선물세트나 혼합 선물세트가 인기가 높았다.

배 선물세트는 매출은 전년 설 사전예약 대비 17% 신장했으며, 혼합 선물세트는 9% 늘었다. 실제 지난 18일까지 홈플러스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중 과일 선물세트 상위 3개 품목은 모두 사과·배 혼합세트(무진장사과 나주배 혼합세트, 농부의 자부심 GAP 사과배 혼합세트, 명품명선 사과배 혼합세트)였다.

축산 카테고리에서는 한우 선물세트가 돋보였다. 농·수·축산물 선물세트에 대한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상한액이 완화됨에 따라 한우 선물세트의 매출은 약 12% 신장하며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대한 강세를 이어갔다.

홈플러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마감하고, 오는 20일부터는 전국 점포와 온라인 채널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 동안 홈플러스는 10만~20만원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본 판매 대비 2배 이상 확대하고,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사전예약 베스트 선물세트를 본 판매에서도 집중 판매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