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진 목사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지지를 14일 선언했다. 인 목사는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인 목사는 이날 오전 안 후보와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 입장을 밝혔다. 

인 목사는 "안철수만이 정권교체를 할 수 있고, 더욱더 제대로 된 정권교체를 할 수 있다"며 "안 후보는 국민이 자랑스럽게 생각할 만한 대통령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한 나라의 대통령이 되려는 사람은, 그의 가족들은 적어도 평균적인 도덕성은 지녀야 한다"며 "안 후보는 지난 10여 년간 여야로부터 호된 검증을 받았음에도 아무 흠이 없다. 아내나 자녀도 대통령의 가족으로서 부끄러움이 없다"고 말했다.

인 목사는 "(대통령직은) 복잡한 국정을 다루는 막중한 책임이 있는 자리"라면서 "머리는 빌리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머리를 빌릴 수 있는 머리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했다.

안 후보에 대해 "거대 양당의 정치인이 아닌 제3지대의 정치지도자로서 10여 년을 꿋꿋하게 지켜온 정치인"이라며 "그 누가 안철수를 나약하다고 말할 수 있겠나"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미래 발전과 번영을 이루어갈 정책을 준비한 후보다. 누가 대신 써준 게 아니라 본인 스스로 마련한 정책"이라며 "불행하게도 이런 미래를 다른 후보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