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경찰서가 검찰에 송치한 사건
재수사 요청으로 되돌아와

<이슈=박외영기자>청암재단 내 천혜요양원의 장애인 폭행 의심 사건은 지난해 10월 10일 발생 이후 여전히 대구지역사회의 복지계 이슈로 현재 진행형이다. 

이 사건은 경산경찰서의 수사를 통해 지난해 12월 7일 대구지방검찰청에 송치됐으나 이달 7일 검찰의 보완수사요구 결정으로, 다시 경산경찰서로 되돌아와 재수사가 이뤄지게 됐다. 

민주노총 공공서비스 소속 청암재단 노동조합의 한 간부가 폭행 범인으로 지목됐으나 해당 간부는 폭행을 전면 부인하고 있는 상태여서 재수사 처분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렇게 해당간부가 폭행을 부인하고 있고 검찰의 재수사까지 내려졌는데도 현재 청암재단은 해당 간부에 대해 징계위원회의 재심까지 거쳐 해임을 통보한 상태로 유지중이다. 

또한 지역 장애인단체들의 요구에 의해 민주노총 상급 단체에서는 이 간부를 민주노총에서 제명까지 했다.

해당 간부는 지난해 4윌부터 청암재단 이사회의 후원금 횡령, 편취 및 기본재산 전용, 임금체불 등의 문제를 폭로하고 해결을 요구한 당사자이다. 

대구 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요구로 지난해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청암재단에 대한 민관합동 감사가 이뤄졌으나 이 감사에 대해 대구시는 결과를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청암재단 노동조합이 제기한 재단비리의 상당수는 사실로 밝혀진 것으로 까지 보인다. 

과연 장애인 폭행의심 사건과 이사회에 의해 자행된(?) 재단비리의 진실 공방은 어떻게 마무리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재단 내부자에 의한 비리폭로와 폭로 이후 일어난 일련의 일들은 위에서 이야기한 장애인 폭행 의심 사건과 어떤 관련성이 있을까?

또 검찰의 '숙제검사' 후 보완하라고 지적한 내용들을 경찰이 어떻게 처리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대목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