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5개 진보정당 대선대응공동기구, 입장차 좁히지 못해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열린 진보진영 대선 후보 단일화 논의를 위한 대선 공동대응기구 회의 모습. <사진=정의당 제공>
▲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열린 진보진영 대선 후보 단일화 논의를 위한 대선 공동대응기구 회의 모습. <사진=정의당 제공>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과 정의당·진보당·녹색당·노동당·사회변혁노동자당 등이 참여한 진보진영의 대선 후보 단일화 논의가 지난 9일 최종 불발됐다.

민주노총과 정의당·진보당·녹색당·노동당·사회변혁노동자당 등 5개 진보정당이 모인 대선대응공동기구는 오는 3월9일 대선 단일 후보를 내기 위한 논의를 지난해 9월부터 시작했다.

하지만 단일화 방식을 놓고 입장 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논의는 해를 넘겨 진행됐다. 

지난 7일에는 여영국 정의당 대표의 제안으로 결정 권한이 있는 대표자들 간 논의도 이뤄졌다. 대선대응공동기구는 대표자회의에서 진전된 안을 내놓고 9일 실무자 회의를 이어갔지만 결국 단일화 방식을 둘러싼 각 정당의 이견으로 협의는 최종 불발됐다.

진보당 정태흥 수석대변인은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후보 단일화 관련해서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다"며 "합의가 무산, 후보 단일화 논의가 종결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