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 앞에서 취재진에게 윤석열 대선 후보의 선대위 쇄신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 앞에서 취재진에게 윤석열 대선 후보의 선대위 쇄신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6일 의원총회서 이준석 당대표 사퇴 결의를 제안했다.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오늘 우리 당이 새롭게 태어나는 의총인데 당 대표가 변하는 모습을 아직 볼 수 없다"며 "도저히 참을 수가 없다. 이제 당 대표 사퇴에 대해 결심을 할 때가 됐고 여기서 결정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발언자로 나선 태영호 의원은 이 대표 탄핵 추진을 위한 무기명 투표를 제안했다. 오전 11시 현재까지 태영호, 하태경, 박대출 의원 등이 발언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 의원은 의총장을 나서며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에 대한 사퇴 결의 제안이 원내대표단의 공식 입장은 아니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같은 당내 움직임은 최근 당의 내분 사태가 심각한 지경에 이르고 윤 후보의 지지율이 급락하며 '이준석 책임'이 제기된 상황에 따른 비상 조치로 풀이된다.

윤석열 대선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의총에서 이준석 당 대표 퇴진 이야기 나오는데 어떻게 보나'는 질문에 "의원들이 얘기 하시는 것은 들은 바가 없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