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CJ  회장. <사진=연합>
▲ 손경식 CJ  회장. <사진=연합>

 

[폴리뉴스 황성완 기자] 손경식 CJ 회장은 지난 3일 "투자와 인수·합병(M&A) 등을 철저히 실행하고 격변하는 경영환경 극복·미래 성장 위해 대격변을 시작해야 한다"며 "사내벤처·사내 독립기업·스핀오프 등의 방안을 지속 확대하며 미래 라이프스타일 기업을 통해 지구를 지속가능하게 하는 것이 CJ의 새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손경식 CJ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4대 미래 성장 엔진(Culture, Platform, Wellness, Sustainability) 기반 위에 선정된 혁신성장 사업을 중심으로 투자와 인수·합병(M&A) 등을 철저히 실행하고 미래 트렌드와 기술에 부합하는 신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손 회장은 "그룹의 성장엔진을 중심으로 미래혁신성장을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며 "격변하는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미래 성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냉엄한 현실을 엄중히 인식해야 하고, CJ의 대변혁을 시작해야 하고 지난해 중기 전략에서 각 계열사가 비전을 새로 수립하고 신성장 동력을 구체화했다"며 "최고 인재들이 충분히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와 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꾸어 나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인사 제도 혁신과 관련해 그는 "연공서열을 타파한 다양한 기회와 공정한 경쟁, 성과에 대해서는 보상을 하는 것이 조직문화 혁신"이라며 "역량과 의지만 있다면 나이와 직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고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사내벤처, 사내 독립기업, 스핀오프 등 모든 방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CJ는 세계인의 새로운 삶을 디자인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며 "우리의 일상을 항상 건강하고 즐겁게, 전 세계인의 삶을 흥미롭고 아름답게, 지구를 지속가능하게 하는 것이 CJ의 새 지향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손 회장은 그룹의 구조적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 가속화 ▲연구개발(R&D) 투자와 첨단 기술 확보 ▲외부와 협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