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성 게임 이외 게임에 대한 규제 신중해야"

자영업 피해 현장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윤석열 대선 후보. <사진=연합>
▲ 자영업 피해 현장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윤석열 대선 후보. <사진=연합>

 

[폴리뉴스 황성완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게임이용장애에 질병코드를 부여해야 한다'는 주장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지 하루 만에 태세를 전환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 2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임은 질병이 아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올리고 “제가 자랄 때 운동장에서 했던 놀이들처럼 요즘은 집이나 PC방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이 대중적인 취미생활이 됐다"며 "경제성장이 정체된 상황에 게임업계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 세계에 수출을 하는 효자산업"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게임은 결코 질병이 아니다"며 “지나친 사행성 게임 이외에는 게임에 대한 구시대적인 규제는 신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지난 1일 게임 관련 매체 '인벤'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게임이용장애 국내 질병코드화와 관련한 질문에 "게임을 포함한 모든 문화 콘텐츠들은 상품이지만 사용자들의 정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진흥과 규제를 적절하게 다루는 것이 필요하다"며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코드화 하는 경우에 게임업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고 업계에 피해가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규제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태경(부산 해운대구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일 페이스북에서 "어제 윤 후보 이름으로 나간 게임 정책 인터뷰는 당사자에게 보고도 없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후보를 패싱한 선대위 관계자를 찾아내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