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 분업에서 애자일(Agile) 체계로 전환"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사진=SKT>
▲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사진=SKT>

 

[폴리뉴스 황성완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인공지능(AI)혁명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와 기업 간 거래(B2B)를 가시화할 것"이라며 SK텔레콤 선점 영역을 키우고 일하는 방식을 분업 형태에서 임무 중심 애자일(Agile) 체계로 전환하자"고 강조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한해의 시작을 맞아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 레터를 보내 "2022년을 SKT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원년'으로 삼자"고 3일 밝혔다.

유 대표는 "기술혁신에 주목해야 하며, 모바일 혁명에 버금가는 AI혁명이 기업과 B2C와 B2B를 막론하고 가시화할 것"이라며 "메타버스는 백가쟁명의 시대로 진입했고 플랫폼 경제는 고객과 참여자에게 정보와 가치가 분산되는 프로토콜 경제로의 전환이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SK텔레콤의 근간인 유무선 통신사업의 지속 성장은 물론 T우주·이프랜드·아폴로 서비스 등 선점 영역을 키우자"고 제안했다.

또한 도심항공교통(UAM) 서비스를 위한 최고경영자(CEO) 직속 태스크포스(TF) 발족과 미래기술에 대한 연구∙개발(R&D), 투자에 나설 계획"이라며 "일하는 방식을 분업 형태에서 에자일 체계로 전환해 나가 구성원들이 어느 곳에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대응하는 조직인 애자일 체계로 전환하게 되면 구성원들이 업무에 구애받지 않는다"며 "업무 효율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