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석열 태도 바꾸지 않으면 대선 승리 어려워"
윤석열 "선대위 쇄신하라는 건 대단히 악의적인 공세"
김종인, 개편 절충안 제시해 복귀 명분 제시할 수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왼쪽)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위드 코로나 긴급 점검 전문가에게 듣는다 무엇이 진짜 문제인가? ' 토론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왼쪽)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위드 코로나 긴급 점검 전문가에게 듣는다 무엇이 진짜 문제인가? " 토론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선거대책위원회 복귀에 선을 그은 가운데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올해 마지막날인 31일 오찬 회동을 예고했다. 김 위원장이 복귀 명분을 제공해 사태를 수습할 수 있단 관측이 제기된다.

김 위원장은 30일 오전 선대위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31일 이 대표를 만나니 그때 만나면 자세히 물어볼 것"이라며 "이 대표에게 선대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 번 이야기 해보라고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선대위 발족 당시 매우 협력적이었고 조수진 의원과의 관계로 급작스럽게 상임선대위원장을 뿌리치고 나갔다"며 "만나서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여러 사람들이 생각하는 문제가 해소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나 이 대표 복귀를 위해선 그가 그동안 요구해온 선대위 인적 쇄신 요구를 둘러싸고 온도차를 보이고 있어 복귀 명분을 주기 어렵단 전망도 나온다. 김 위원장이나 윤석열 대선후보 모두 선거를 두 달여 앞두고 선대위 재정비에 난색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전날 유경준·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오신환 전 의원 등과 만찬을 함께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윤 후보가 태도를 바꾸지 않으면 대선에서 승리하기 어렵다"는 견해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김 위원장은 같은 날 "선대위 현 시스템을 그대로 놔두고 운영방식을 새롭게 만들겠다”며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대구와 경북을 방문 중인 윤 후보도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두 달 남기고 선대위를 쇄신하라는 건 선거를 포기하라는 대단히 악의적인 공세라고 본다"고 말한 바 있다.

다만 김 위원장이 이 대표 복귀 명분을 주기 위해 일부 절충안을 내놓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윤 후보도 "(선대위)개편 이런 건 없고, 김종인 총괄위원장도 같은 생각"이라며 "다만 선대위는 선거가 끝나는 날까지 더 효율적으로 변화와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대위가 하루빨리 이준석 대책보다 선거 대책에 집중하기를 기대한다"며 "저는 입장에 변화가 전혀 없다"며 선대위 복귀 가능성을 일축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