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정책에 동의 않는 분들이 시간 준다해서 매물 내놓지 않아"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입장에 대해 "동의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는 이재명 후보가 '청와대가 반대한다면 당선돼서 하겠다'는 뜻을 밝혔는데도 반대 의사를명확히 한 것이다.

김부겸 총리는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당정 협의 중인 공시지가 정책 전면 재검토에 대해 "어려운 시기에 국민의 부담을 줄여 드려야 한다는 건 충분히 논의될 수 있는 거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만 양도세 중과 부분은 또 다르다"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올해 5월 말에 양도세 중과를 도입하면서 1년간 유예기간을 줬다"며 "정부 정책에 대해 동의하지 않은 분들이 여유 시간을 준다고 해서 매물을 내놓을 거라는 건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이재명 후보의 논리를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때 정부를 믿고 주택을 처분한 분들이 또 피해를 본다"며 "그러면 정부 정책에 신뢰가 떨어져서 양도세 중과 유예 부분은 동의하기 어렵다"라고 못밖았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전날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가 필요하다"며 "(청와대가) 양보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정부가 안 받으면 설득하고, 공약으로 전환해서 하겠다"면서 "이건 누가 (대통령이) 돼도 한다. 저도 이야기했으니 안 할 수가 없고, 야당은 반대할 리가 없다"며 대통령에 다선되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김부겸 총리의 발언으로 이재명 후보와 문재인 정부 간 대립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