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비 MAU 그래프 (사진=트렌비)
▲ 트렌비 MAU 그래프 (사진=트렌비)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는 9월부터 11월까지 최근 3개월간 모바일 앱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일간 활성 사용자수(DAU) 수치가 타사대비 월등히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21년 11월 모바일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69만 4487명을 기록, M사(350,100명) 대비 2배가량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트렌비는 발표했다. B사(565,938)와 비교했을 때도 20%가량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이는 동일기간에 M사보다는 2배, B사보다는 20%가량 더 많은 사용자가 트렌비 모바일 앱을 사용했음을 의미한다.   

또 일간 활성 사용자수(DAU) 평균을 도출한 결과에서도 타사대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021년 11월 기준 DAU 평균 7만 7900명으로 M사(2만8012명) 대비 2.7배, B사(5만5165명) 대비 40% 더 높은 기록을 나타내면서 모바일 앱 하루 방문자 수에 있어서도 이용자수 상위권 자리를 굳혔다.  

트렌비 이종현 오퍼레이션 총괄은 "웹방문자 수는 검색 광고 등을 통해서 유입되는 트래픽이 많고 휘발성이 높기 때문에 웹 방문자 수보다는 모바일앱 활성 사용자수를 분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트렌비는 계속해서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트렌비는 국내 1위 모바일 소비자 리서치 기관인 ‘오픈서베이’를 통해 지난 11월 서울 및 수도권 만 20~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브랜드 TOM(최초상기도) 부문 17.2%를 기록, M사(7.8%) B사(12%) 대비 높은 지표를 달성했고 브랜드 인지도 또한 트렌비(58.4%), M사(53.2%), B사(50.6%)를 기록해 경쟁 3사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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