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는 사과 건의는 해도 가정사에 직접 나설 수 없다”
아들 ‘불법도박’ 논란 사과한 이재명에 “별로 관심 없다”
사과 적절했느냐는 질문에 “李와 아들이 스스로 판단하는 것”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17일 “윤석열 후보가 전반적으로 완전히 파악하면 본인 스스로 곧 사과를 할 것이라 본다”며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말했다.
▲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17일 “윤석열 후보가 전반적으로 완전히 파악하면 본인 스스로 곧 사과를 할 것이라 본다”며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말했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가 파악되는 대로 빨리 사과하는 게 좋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후보가 사과입장을 언제 내는 게 적절하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윤 후보가 전반적으로 (사실관계를) 완전히 파악하면 본인 스스로 곧 사과를 할 것이라 본다”며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차원의 사과’ 여부에 대해 “선대위 차원에서 건의를 하는 것이지 후보 가정에 대한 문제를 선대위가 직접 나서서 할 수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아들 불법도박 논란에 대해 사과한 것을 두고 "그 문제는 별로 관심이 없다"며 "이재명 후보와 아들이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의 사과가 적절했느냐'는 질문에 "그건 일반 국민들이 판단하는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가 사과한 것으로 끝날지 말지는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