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이준석, 윤석열 함께하는 구조 반드시 가져가야”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2021.11.10  <사진=연합뉴스>
▲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2021.11.10  <사진=연합뉴스>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이 2일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준석 당대표를 ‘보석같은 존재’라고 평가하며 이 대표에게 ‘힘’을 실어줬다. 김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국민의힘 재선 의원 모임을 통해 모아진 ‘중지’이기 때문에, 향후 국민의힘 내부 분란이 어떻게 종결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 의원은 이날 방송에서 1일 열린 국민의힘 재선의원 모임 결과에 대해 설명하며 “(대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스윙 보트층, 중도층을 껴안아야 한다.”면서 “(이준석 대표는) 우리에게 굉장히 보석 같은 존재”라고 말했다. 

또 재선 의원들이 대선 승리를 위해서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이 대표 모두 함께 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는 점도 밝혔다. 

김 의원은 “진보나 중도층들이, 합리적 진보와 중도층들이 지금 정권 교체를 많이 바라고 있기 때문에 이 분들이 우리 쪽으로 충분히 지지할 수 있도록 우리가 다리를 놔줘야 한다.”면서 “김종인 전 위원장 그리고 또 우리 이준석 대표, 또 윤석열 후보가 셋이 함께하는 그런 구조를 반드시 가져가야 된다는 데는 모두 다 의견을 일치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지층들이 많이 걱정을 하고, 또 특히나 정권 교체를 바라는 많은 국민들이 굉장히 실망을 많이 하셨을 것”이라면서도 “김종인 전 위원장과도 물밑 접촉을 하고 있고, 김종인 전 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으로 들어오시는 것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병준 국민의힘 상심선대위원장이 조동연 교수에 대해 코멘트 한 것이 ‘여성비하’논란이 이는 것에 대해서는 ‘잘못됐다’며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조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1호로 발표된 뒤 ‘전투복에 예쁜 브로치를 단 것’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었다. 민주당과 시민단체 등에서는 ‘차별’ ‘여성폄하’ 등의 비판을 내놨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 “(김 위원장이) 잘못됐다.”면서 “굉장히 잘못된 표현”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정치인들이 얘기를 할 때는 언론에서 일부분을 가지고 얘기한다는 걸 이미 알고 있지 않느냐”면서 “그럼 거기에 맞춰서 적절한 예를 들어야 한다. 이렇게 잘못된 예를 든 거는 김병준 위원장이 실수를 하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