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기자회견에 "목적 파악 안되고 저랑 전혀 상의한 바 없어"
'딸 부정채용 청탁' 김성태 인선엔 "젊은 세대에 다소 부정적"

<strong></div>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사진=연합뉴스> </strong>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6일 김병준 공동상임선대위원장과의 역할 분담에 대해 "최대한 총괄 관리는 김 위원장께 많은 부분을 하시도록 제가 좀 중간에 비워드릴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총괄선대위원장 합류가 사실상 무산된 상황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당 대표로서 당연직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기는 하지만, 김병준 위원장의 활동공간을 최대한 보장하겠다는 취지다. 이 대표는 공동상임선대위원장과 함께 홍보미디어본부장을 맡게 됐다.

이 대표는 YTN 인터뷰에서도 "김병준 위원장이 사실상의 총괄선대위원장 격으로 활동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라며 "제가 당대표라도 두 명이 직책을 나눠 갖는 건 업무분장이 정확지 않아 상당한 혼란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공동 직위를 갖고 선거를 치를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선대위 운영에서 김병준 위원장이 사실상의 '원톱' 역할을 당분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병준 위원장의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 대해선 "기자회견 자체가 무슨 목적이었는지 저도 아직 파악이 안 되고 있고, 저랑 전혀 상의한 바 없다"며 "(내달) 출범식도 예정돼 있고 오후 본부장 회의도 예정돼 있는데 앞서서 그렇게 한 것은 정확한 의도를 전해듣지 못했다"고 했다.

<strong></div>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strong><br>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김종인 전 위원장의 합류 가능성에 대해선 "김 전 위원장 입장은 바뀐 게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 그분의 요구사항이 명확해 보여서 후보가 판단하는 것에 시간을 줘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다"며 "단기간 내 어려워보이는 만큼 사실상 김병준 위원장을 원톱으로 모시는 체제로 당을 운영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김종인 전 위원장의 의중을 묻는 질문에는 "언론에서 김병준 위원장을 비토한 거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 결국 선대위라는 것은 조직이 굉장히 콤팩트하고 실무형으로 돌아가야 하는 것으로 굳이 상임선대위원장 자리를 둘 필요가 있냐는 것"이라며 "김병준 위원장 개인의 자질이나 능력에 대한 비토는 아니었던 걸로 보인다"고 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김병준 위원장의 상임선대위원장 직위가 조정됐으면 하는 건 맞다"고 밝혔다.

<strong></div>개회사하는 김성태 중앙위 의장</strong><br>
 국민의힘 김성태 중앙위원회 의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위원회 주요 임원단 연석회의에서 개회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개회사하는 김성태 중앙위 의장
 국민의힘 김성태 중앙위원회 의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위원회 주요 임원단 연석회의에서 개회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딸 KT 부정 채용 청탁'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 2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김성태 전 의원이 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으로 임명된 데 대해선 "직능에 대해 상당히 이해를 갖고있고 능력은 충분하신 분이라 판단한다"면서 "다만 선거를 앞두고 민감한 상황 속에서는 어쨌든 김 전 의원 선정이 젊은 세대에 다소 간의 부정적 영향은 미칠 수 있겠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론의 관심을 많이 받은 사안이라 후보가 김 전 의원이 지금 법적인 분쟁이 있는 부분에 대해 모르지는 않았을 거라 판단한다"며 "재판 결과도 1심에서 무죄, 2심에서 유죄에 해당하는 취지의 판결이 나왔고 지금 3심을 기다리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후보도 다 검토하고 내린 판단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