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당발기인 대회 앞서 충남도청서 기자간담회
"이제는 영호남 지지받는 충청 대통령 나와야"

<strong></div>김동연 '영호남 지지받는 충청 대통령 나와야'</strong><br>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26일 충남도청 프레스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그동안 충청의 지지를 받은 영호남 대통령이 나왔지만, 이제는 영호남 지지를 받는 충청 출신 대통령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영호남 지지받는 충청 대통령 나와야"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26일 충남도청 프레스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그동안 충청의 지지를 받은 영호남 대통령이 나왔지만, 이제는 영호남 지지를 받는 충청 출신 대통령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26일 "양당 구조를 깨는 것을 넘어 정치 기득권을 깨는 것까지 동의한다면 정의당 심상정·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전 부총리는 27일 충남도청 프레스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근 심상정 후보가 양당 구조를 깨자고 제안했는데, 같은 입장"이라며 "더 나아가 양당 구조뿐 아니라 정치 기득권을 깨는 데 동의한다면 셋(안철수 후보 포함)이 만나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이제까지 두 분이 대선을 서너 번 나오고 기득권의 한 축을 담당하신 분이어서 나름대로 성찰이 필요할 것"이라며 "각자가 가진 기득권부터 내려놓고 진정성 있게 셋이서 대화를 나눠보자는 것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화에 동의하는 것이지, 연대나 단일화 쪽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지금의 지지율과 관련해서는 "지난 9월 공식 출마 선언을 한 뒤 두 달여간 단기필마로 거대 양당에 맞서 뛰어온 게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한다"며 "국민은 대선정국의 흙탕물이 걷히면 누가 미래를 책임지고 끌고 나갈 지도자인지 판단할 것이고 올해 안에 두 자릿수 지지율을 보일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김 전 부총리는 27일 대전과 충남, 충북에서 (가칭)새로운물결 시도당 창당발기인 대회를 개최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