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동 특혜의혹의 핵심고리' 주장

정상환(사진)변호사 및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부위원장
▲ 정상환(사진)변호사 및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부위원장

정상환변호사(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부위원장)는 18일 '대장동과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의혹'과 관련하여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이 핵심고리라며 검찰이 즉각 수사할 것을 요구했다.

지난 9월 28일과 이달 1일 '대장동∙백현동 개발사업 특혜의혹'을 검찰에 각각 고발한 정상환 변호사 및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부위원장은 "대장동∙백현동 특혜의혹의 핵심고리인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을 즉각 수사하라”고 밝혔다.

정상환 변호사는 '정진상은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과 관련하여 중요문서의 결재라인에 있지도 않으면서 여러차례 서명을 했다'고 주장했다.(사진, 한국식품연구원 부지 도시관리계획 변경 검토보고의 협조란에 정진상 부실장이 정책비서관으로 사인되어 있다. 자료제공=정상환 변호사)
▲ 정상환 변호사는 '정진상은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과 관련하여 중요문서의 결재라인에 있지도 않으면서 여러차례 서명을 했다'고 주장했다.(사진, 한국식품연구원 부지 도시관리계획 변경 검토보고의 협조란에 정진상 부실장이 정책비서관으로 사인되어 있다. 자료제공=정상환 변호사)

정 변호사는 "정진상 부실장은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과 관련하여 2015년 1월 성남시의「대장동∙제1공단결합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다른 법인에 대한 출자승인 검토보고」와 2015년 3월 백현동의「한국식품연구원 제안서 검토보고」등 중요문서에 결재라인에 있지도 않으면서 여러차례 서명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2015년 4월 2일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이전부지 녹지지역을 4단계나 높은 준주거지역으로 바꾸고, 공공임대주택, R&D센터 건립 등의 내용이 담긴 「한국식품연구원부지 도시관리계획 변경검토보고」등 여러가지 중요문서에 정책비서관으로 협조란에 서명하는 등 백현동 특혜의혹에 깊숙이 관여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했다.

정 변호사는 "특히 지난 4일 황무성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이 모 일간지와 인터뷰에서 '(사장 재직당시) 정진상이 공사업무를 다 파악하고 있었다. 구조상 그가 알고 있어야 이재명 시장도 알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힌 일이 있어 정진상은 대장동과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의혹과 이재명 전 시장의 연관성을 풀 수 있는 핵심고리이므로 즉각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