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의제21’ 과연 환경단체라고 볼 수 있는가?”

국민의힘 정미경 최고위원이 14일 오전 경기도 수원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0.14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정미경 최고위원이 14일 오전 경기도 수원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0.14 <사진=연합뉴스>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경기 성남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부지 개발과 관련해 “대장동보다 더 심한 백현동 옹벽 아파트”라며 공격하고 나섰다. 

정 최고위원은 18일 국민의힘 최고우원회의에서 “옹벽아파트에 대해서 우리를 가장 먼저 놀라게 했던 인물이 ‘김인섭’이라는 사람”이라면서 “이분을 영입한 회사의 최대 주주인 정 모 대표라는 사람이 받아 간 배당금 액수만 700억이 넘는다. 그래서 많은 분이 이것도 뭔가 있구나, 특혜가 있는 거 아닌가, 의심했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어 “백현동 환경영향평가 의견을 제출한 단체가 ‘성남의제21’이라는 단체”라면서 “그 단체의 사무국장이 ‘김현지’라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김현지씨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경기도지사일 때 비서관을 지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인물이다. 최근에는 이 후보와 관련한 연관 검색어로 검색량이 폭증해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태다. 

정 최고위원은 “문제는 뭐냐, ‘성남의제21’이라는 단체가 과연 환경단체라고 볼 수 있느냐”면서 “(붕괴가 우려되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가 나와야 하는데, 성남의제21의 환경영향평가에 낸 내용을 보면 그런 내용이 전혀 없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덧붙여 정 최고위원은 “과연 김현지 씨는 여기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하는 기본적인 의심(이 있다.)”면서 “많은 전문가께서 이것은 특검을 통해서만이 밝힐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